미용사들이 잘 걸리는 직업병과 예방

2023. 6. 9. 11:24생활,일상,뉴스,건강

728x90
반응형

 

 

미용인들이 잘 걸리는 직업병과 예방

 

직업병의 종류

 

미용사는 고객의 피부와 머리카락, 피부, 네일등 여러 분야를 관리하는 직업입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직업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건강해야 질 높은 서비스로 고객에게 최상의 작품을 연출 할수 있도록 건강관리가 필수다.

 

근골격계 질환 : 미용사는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좁은 공간에서 일하기 때문에 목, 어깨, 허리, 손목 등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 서서 마사지하거나, 손을 많이 써서 머리를 자르거나, 화장을 하게 됩니다.

어깨, 목, 손목,손가락 관절염, 팔꿈치, 무릎 등에 통증과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학물질 노출 : 미용사는 화장품, 헤어 염색약, 파마약과 같은 화학물질에 자주 노출됩니다.

 

피부염, 호흡기 질환, 눈 질환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염병 : 미용사는 고객의 피부병이나 감염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피부병, 눈병, 바이러스성 질환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질환: 미용사는 자외선, 화학물질, 세균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붉어지는 증상, 염증, 여드름, 알레르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 미용실에는 화학물질, 미세먼지, 먼지 등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천식, 알레르기, 호흡곤란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각 손상: 미용실에는 소음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청각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 미용 시 사용하는 화학물질에 의해 피부가 손상되어 발생하는 피부염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미용 시 사용하는 화학물질이나 고객의 머리카락, 피부, 손톱에서 나오는 유해 물질에 의해 발생하는 비염입니다.

천식: 미용 시 사용하는 화학물질이나 고객의 머리카락, 피부, 손톱에서 나오는 유해 물질에 의해 발생하는 천식입니다.

 

디스크: 미용 시 고객의 머리를 자주 들고 내리면서 목에 무리가 가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장시간 손을 사용하는 미용사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손목의 신경이 압박되어 통증, 저림, 감각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라텍스 알레르기: 미용사가 라텍스 장갑을 자주 착용하면 라텍스에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라텍스 알레르기의 증상으로는 피부 발진, 가려움증, 두드러기 등이 있습니다.

 

화학물질 노출: 미용사는 고객의 피부를 위해 다양한 화학물질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화학물질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염, 호흡기 질환, 눈 질환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감염병: 미용사는 고객의 피부에 직접 접촉하기 때문에 감염병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감염병으로는 헤르페스, 수두, 대상포진 등이 있습니다.

다른 직업군에도 상의한 직업병이 발생하지만 기타 위의 내용 직업병으로 미용을 그만두는 사례가 많아 올려 보아요

 

 

직업병 예방 하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휴식을 취합니다 손을 자주 씻고 로션을 발라 손을 보호 합니다.

 

너무나도 뻔하지만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습니다.

 

피부 보호: 자외선 차단제, 장갑, 등 보호 장비을 착용합니다.

 

근골격계 보호: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고, 운동과 스트레칭을 자주 하고 휴식을 자주 취합니다.

 

호흡기 보호: 환기를 자주 하고 공기청정기, 마스크 등을 사용합니다. .

 

미용사는 이러한 예방 조치를 취함으로써 직업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 적으로 검진하여 직업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신경 써 건강하게. 오래 지속하여 일할 수 있도록 

힘 서야 한다.

728x90
반응형